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프로젝트

[ 컴퓨터 팁 ] 영어권 Window 10 설치 파일 한글 깨짐 복구하기

by SSanSie 2020. 12. 18.

방구석 지식 #2

윈도우 10 설치 파일 문구 혹은 한글 깨짐 복구


알집 설치파일 깨짐

 

윈도우10 을 사용한 지도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노력 중에 있지만 익숙해지려면 얼마나 시간이 필요할까요 ㅜㅜ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초기 설정이 영어권분들 중에서는 지역 국가를 한국으로 변환하고 키보드 언어를 한국어로 추가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 중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의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실 설치 파일의 한글만 깨지기 때문에 컴퓨터에 약간의 지식이 있는 이용자들은 무리 없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설치 방법은 몇 가지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은 무료 프로그램에서 숨어있는 제휴 회사들의 인터넷 페이지,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툴바, 묶음 패키지로 필요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의 설치 유도를 합니다.만약 설치 프로그램의 한글이 깨져서 실행된다면 함정 카드를 피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쾌적한 컴퓨터 활동을 위해서 무료 프로그램의 함정 카드를 피할 수 있도록 설치 파일 들의 한글 깨짐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Window 설정창

" Window Key >>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우선 윈도우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 윈도우 설정 창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언어의 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시간 및 언어 버튼을 누릅니다.

 

 

시간 및 언어 창

시간 및 언어 옵션 창에 들어갈 경우에는 시간이 먼저 서술되어 있어 시간 옵션 창을 보여줍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언어의 수정이므로 왼쪽의 언어 버튼을 눌러 언어 옵션 창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윈도우 관리 언어 설정

언어 설정 창에서 보면 처음 영어 윈도우로 설치한 분들은 표시 언어에서 한국어로 변환하여 

윈도우를 사용하고 키보드의 입력을 위해서 기본 설정 언어에서

한국어를 추가하여 사용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 표시 언어는 한국어이고 기본 설정 언어도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있죠.

평소에는 한글로 윈도우를 문제없이 사용하지만 설치 파일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오른쪽의 관리 언어 설정에서 옵션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 설정창
시스템 로컬 변경

관리 언어 설정을 누르면 국가 또는 지역이라는 옵션 창이 나타나요.

이때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언어에서 시스템 로컬 변경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버튼을 눌러 지역 설정 옵션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옵션 창에서 Beta :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S 사용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를 풀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파일 복구

아까 전 한글 깨짐 현상이 발생했던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실행시켜 한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에 대하여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한글 깨짐이 복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 Beta :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S 사용에 체크를 해야 되는 경우

글로벌 기업 들의 설치 파일들이 실행을 했지만 정상적인 실행이 되지 않았을 때, 한 번쯤 체크를 해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구독은 센스~!!

감사합니다.

 

ssans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