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리뷰

발각질 제거제 - 토니모리 샤이니 풋 슈퍼 필링 리쿼드 리뷰

by SSanSie 2021. 1. 12.

최고 애장 아이템과 가지고 싶은 아이템을 포스팅.

오늘은 건조한 날씨와 많은 걸음으로 혹사당한 발을 위한 토니모리 발 각질제를 소개합니다.


토미노리 발각질 제거제

 

굳은살, 갈라진 발 뒤꿈치 되살리기

주인님 저도 관리 좀 해주세요

 

 

 벌써 새해가 되고 폭설이 쏟아지는 걸 느끼면 겨울이 되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저는 겨울이 되면 추운 것보다는 건조해지는 게 정말 싫어요. 건조해지면 얼굴도 일어나고 피부도 많이 상하는 체질이랍니다. 코로나 때문에 밖에 활동을 못하니 건조한 상태가 더욱 저를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움직이는 것이 많은 직업을 가지고 있어 발바닥과 발뒤꿈치에 각질이 많이 두꺼워지고 심하면 갈라져서 많이 아파요.

 

 발 각질과 굳은살 때문에 많은 방법을 시도해봤어요. 커터칼을 잘 소독해서 조심스럽게 긁어서 제거도 해보고 손톱깎이 등 사용해보지 않은 방법이 없어요. 갈라지면 약과 바셀린을 바르고 버티면서 생활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직까지는 각질이 갈라지지 않아서 이번에는 발 관리를 결심했습니다.

 

발 관리를 하면 각질이 생기거나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고 발 냄새도 많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발 관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발 전용 워쉬 제품, 발 전용 크림, 촉촉한 크림, 물리적인 각질 제거, 화학적 각질 제거 등이 존재해요. 오늘은 화학적인 각질 제거제인 토니모리의 샤이니 풋 슈퍼 필링 리쿼드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토미노리 발각질 제거제 구성품

 

 

 

제품 특징

보습 강화 - 보습과 피부 진정에 좋은 라벤더와 아르간 오일, 우레아 성분이 함유

강력한 발 각질 제거 - 습하고 건조한 환경에 시달리는 발 피부에 상쾌함을 선사하는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

실크처럼 매끄럽게 - 건조해진 발 피부를 촉촉하게 해 줍니다.

 

제품 성분

  • 라벤더 - 화상, 상처 등의 피부질환 재생에 유용, "씻는다"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파생되었을 정도로 로마에서는 항균성이 강해 목욕, 상처치료에 사용했습니다.
  • 아르간  - 활성산소, 항산화 성분이 높습니다. 
  • 우레아 - 보습력이 뛰어나서 건조한 겨울철 피부 혹은 각질이나 굳은살이 많은 발에 효과적
  • 페퍼민트 - 멘톨 성분이 있어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고, 항균과 통증 완화에 효과적

제품 사용법

실제 사용하고 있는 모습

 

1. 버선 모양의 발 전용 시트를 신어주세요. 

 

2. 시트를 착용하고 좌우로 구분해서 버선 안쪽으로 넣어주세요. 사실 분류를 해야 하는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3. 발목 부분에 선을 묶고 혹시 모르니 테이프까지 사용해서 2중으로 목 부분을 고정합니다.

 

4. 용액이 발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9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5. 시간이 지나면 버선을 벗고 용액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일반적인 용액이 아니므로 조심해서 벗어주세요.

 

6. 사용 후 4~6일 정도 후부터 각질이 자연스럽게 벗겨지기 시작합니다.

 

제품 주의사항

버선이 방수 재질이라서 걸어 다닐 수는 있어요. 그런데 움직일 경우에는 용액이 찰랑찰랑 거리고 묘한 느낌이 들어요. 그냥 가만히 앉아 있는 걸 추천드려요.

사용 후 4~6일 정도 후부터 각질이 자연스럽게 벗겨지므로 무리하게 벗겨내지 마시고 각질이 자연적으로 모두 벗겨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동봉된 풋 크림은 각질이 전부 제거가 되면 발 전체에 고루 마사지하듯 발라 매끈하고 촉촉한 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발 관리의 시작입니다.

 

제품 뒷면에 적혀 있는 주의 사항도 한 번씩 읽어주세요. 보통 화장품 및 의약품과 같이 사용 중 붉은 반점, 부어오름, 가려움증, 자극 등의 이상이 있는 경우나 적용 부위가 직사광선에 의하여 위와 같은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을 금지하라고 적혀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당연하게도 상처가 있는 부위 습진 및 피부염 등의 이상이 있는 부위에는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그 외 사항은 개인적으로 확인해보시면 될 거 같아요~

 

실제 사용 후기

주의사항에 적혀 있지만 각질을 억지로 벗겨내지 않는 건 힘든 일이에요. 각질이 벗겨지고 나면 정말 계속 벗겨집니다. 발에 무슨 병이나 제품에 이상이 있나 싶을 정도로 벗겨지고 못생겨집니다. 그래서인지 무의식적으로 손이 가는 건 어쩔 수가 없어요. 무언가 더러운 부분을 떼어낸다는 생각이 들어서 벗기고 싶어 져요. 저는 반 정도는 버티고 반 정도는 띄어냈습니다. 그리고 풋크림을 잘 바르고 주기적으로 관리를 할 생각입니다. 많은 걷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인지 발 상태가 많이 안 좋습니다. 각질이 벗겨진 후부터는 발 냄새는 확실하게 없어졌습니다. 상태가 심해지면 다시 생길까 무섭긴 하지만요. 개인마다 차이점은 존재하지만 한 번쯤은 사용해보세요. 발 피부도 굳은살과 각질은 쉽게 발생하지만 제거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워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보다는 예방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구독은 센스~!!

감사합니다.

반응형